본문 바로가기
  • 상상을 통한 '새로운 혁명'의 시작
책 & 독후감

신경을 쓰지 말라고 했지만, 어째 더 신경 쓸 것이 많아진 듯 하다.

by 쟝파스타 2024. 1. 1.

https://www.yes24.com/Product/Goods/54233937

 

신경 끄기의 기술 - 예스24

아마존·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150만 부 돌파! 아마존 53주 연속 베스트셀러2017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읽은 책전 세계 28개국 번역 출간미국 네티즌 추천 2017 최고의 책「CNN」, 「타임」, 「포

www.yes24.com

 

마크 맨슨의 '신경 끄기의 기술'을 모두 읽었다. 드디어.

 

워낙 유명한 책이다. 이미 인터넷에 보면, 해당 책에 대한 서평이 어마어마하고, 하물며 넷플릭스에서 영상화가 되기도 했다.

하여, 이 책이 어떤 책인지를 소개하는 것은 의미 없을 듯 하니, 적어도 내가 이 책을 읽고 무엇을 느꼈는지만 간단히 적고자 한다.

 

우선, 이 책은 뻔한 이야기를 한다. 우리 스스로 알고 있었지만, 겁이 나서, 아니면 부끄러워서, 귀찮아서 무시하고 있던 생각들과 가치를 다시 일깨워주는, 그런 책이다.

 

단순히 1번 읽어서 될 책은 아닐 듯하다. 시간이 날 때마다, 적어도 2번은 더 읽어봐야 할 책이다.

 

하지만 이 책이 이야기하는 뻔한 이야기들은 40을 앞둔 나에게 큰 울림을 줬고, 과거의 기억으로 상처받았던 나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었다.

 

결국 우리는 죽는다. 그리고, 나 역시 죽음의 문턱에서 되돌아왔다.

그러니, 두려울 것이 무엇인가? 남의 시선을 신경 쓸 이유가 없지 않은가?

 

이 책을 읽고 난 뒤, 나에겐 스스로 숙제가 생겼다. 그것은

"내가 원하는 가치는 무엇인가?",

"나는 무엇을 위해 투쟁할 것인가?"

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

 

이에 대한 답이 앞으로 내가 삶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방향이 될 듯하다.

 

이 좋은 책을 추천해 준 동료에게 정말 감사드린다.

반응형